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는
그리디, 구현, DFS/BFS를 이용한 탐색 문제.
(그리디 유형은 문제 해결 방법만 떠올리면 간단하게 구현이 가능해 자주 등장한다.
구현 문제는 실제 개발 과정에서 사용될 법한 구현 기법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 DP나 그래프 이론 문제도 출제된다.(아마 출제 되더라도 난이도가 낮을 수 있다.)
- 동빈나 책 中 -
| 자료구조
📋 Stack
📋 Queue
📋 heap
📋 priority_queue
📋 deque
📋 Hash
| 알고리즘
📕 Greedy
(= 다익스트라 알고리즘)
[코테에서의 시뮬레이션, 구현, 완탐은 서로 비슷한 점이 多]
📗 구현
- 완전탐색
: 일반적으로 탐색해야 할 데이터 개수가 100만개 이하일 때 사용하면 적절합니다.
+) 순열과 조합
📘 탐색(Search)
📙 정렬
📓 이진 탐색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 DP에서는 종종 결과를'어떤 수로 나누어 출력하라'라는 내용이 들어가는 경우가 多
따라서 값을 계산할 때마다 특정한 수로 나눈 나머지를 check하면 된다.
: (= 플로이드 워셜 알고리즘)
📗 최단 거리
| STL
+) 알파벳 & 숫자
| SQL
** 코테 대비용 SQL의 경우 프로그래머스를 풀면 된다.
한화시스템 코테 보기 전에 SQL 문법.. 하나도 몰라서 위의 문제 3번 돌리고, 헷갈리는 거 정리했다.
그랬더니 웬만한 SQL 문제는 곧잘 풀었다.
SQL 문제는 체감상 쉬운데, 문제를 꼼꼼히 읽고 한 번 제출 시 틀리지 않는 방향으로 풀어야 좋은 듯 하다.
(한 문제에서 코드 여러 번 제출 시 감점이 있을 수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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