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_알고리즘

Solving Skill ] 구현

by 달승 2021. 3. 7.

구현(Implementation)

[이것이 코딩 테스트다 with Python] 14강 구현 유형 개요

[코테에서의 시뮬레이션, 구현, 완탐은 서로 비슷한 점이 多]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어떤 문제를 풀든 소스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은 필수이므로 구현 문제 유형은 모든 범위의 코테 문제를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 문법에 익숙하다면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


✍ 특징

  - 문법이나 라이브러리를 숙지하지 못했을 경우 문제를 풀 때 불리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 제약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예 ) C++의 int 자료형은 -2,147,483,648 ~ 2,147,483,648이다. 그 이상의 범위는 long long을 사용한다.

  - 문제 종류

    1 )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치게 긴 문제

    2 ) 문자열 처리 ( 한 문자 단위로 끊어야 하는 문제 등 )

    3 ) 큰 정수를 처리

    4 ) 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

    5 )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사용해야 하는 문제 등등...

 

 

 🍇 종류

 

       완전 탐색

           : 가능한 모든 경우의 수를 탐색하고, 조건에 맞는 결과만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 brute Force, 비스마스크, 백트랙킹, 재귀, 순열 , DFS/BFS

 

       시뮬레이션

           : 일련의 명령에 따라 개체를 차례대로 이동시키는 유형

 


 🌷 문제

 

    이것이 취업을 위한 코딩 테스트다

       대표적인 문제 유형 1 - 상하좌우 (시물레이션 유형)

       유형 2 - 시각 (완탐 유형)

       유형 3 - 왕실의 나이트 ★★

       유형 4 - 게임 개발 ★★★★

 



       

'OLD_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ing/char ] 숫자 -> 문자 & 문자 -> 숫자  (0) 2021.03.08
String ] 알파벳 + 숫자  (0) 2021.03.08
STL ] priority_queue  (0) 2021.03.04
STL ] Queue  (0) 2021.02.10
STL ] vector에서 iterator 사용 - 타 블로그 참고  (0) 2021.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