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_쉬어라/자기 개발 및 계발

11월 마지막 주의 다짐.

by 달승 2020. 11. 22.

9월부터 현장실습 하느라 계획은 모두 다이어리에 적었다.

 

블로그에 하나하나 계획표 작성할 시간도 없었고,

운동할 시간도 없었다... 도르륵

 

이제 현장실습 거의 막바지이기 때문에 여유가 생겼다.

마음의 여유 + 몸의 여유

 

이제 다시 계획을 작성해볼까 한다.

 

저번에는 한 달계획 + 하루 계획을 세웠다.

이번에는 주간 계획을 세우고, "하루 계획으로 주간 계획을 지키기"를 목표로 해야겠다.

 

또한 다음 주부터는 데일리 리포트 형식으로 다이어리를 적고, 정리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나중에는 다 모아서 하나의 그림으로 표현할 예정.)

나는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의외로 버리는 시간이 많다.

 

초반에는 출근할 때, 책도 많이 읽었는데

요즘엔 책도 안 읽고 대부분 자면서 출근한다...ㅎ

 

현재 적고 있는 다이어리만 살펴봐도 하루에 계획을 5개 정도 세우는데, 모두 완료할 때도 있고,,, 못 할 때도 있다.

 

현장실습을 9시부터 5시까지 하니까 이 시간은 거의 주어진 업무를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세운 계획을 9시부터 5시까지는 못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렇다고 해도

이 시간을 제외하면 다른 시간은 모두 내 시간인데,

나머지 시간은 대부분... 쉬거나 핸드폰을 본다.

ㅋㅋㅋ 직장인분들이 퇴근 후에 공부를 또 하는 게 쉽지 않은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이제 현장실습도 끝날테고, 하루 종일 내가 해야 하는 일, 해야 할 일로 꽉 채워야 하는 날이 오고 있으니...

 

좀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쓰고 싶다. 현장실습이 끝나기 전에 몸에 습관이 되게끔 해야지.

 

이번에는 영어도 공부하고, (실무를 하다보니 영어가 꼭 필요함을 알았다. 하나하나 번역기를 돌려도 되지만, 번역기로도 해석이 안 되는 문장이 많다... 그러니까 번역체로도 이해할 수 없는 해석 문장들.....)

백준 티어도 브론즈일줄 알았는데, 실버 4였다... (푼 문제도 많이 없는데, 그래도 꽤 어려운 문제들은 건드려서 그런강...)

더 열심히해서... 이번 주 목표는 실버 3이 되는 것이당. ㅎㅎ

 

그리고 또 하나는 1일 1 commi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