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_달려라/2020 정보처리기사

2020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

by 달승 2020. 7. 12.

안녕하세요.

 

이번에 정보처리기사 1,2회 필기에 합격한 컴퓨터공학과 전공생입니다.

 

 

전 사실 이번 시험이.. 바뀐다는 이야기를 듣고 굉장히 겁을 먹었는데요.

막상 시험장에서 시험지 푸니까 시간이 많이 남기도 해서

 

두세 번은 헷갈리는 문제 다시 풀고,

합격선(5과목 총 평균 60점 / 한 과목이 40점 이하면 과락)인지 아닌지도 시험 시간에

체크해볼 수 있었어요.

 

좀 미친듯이 풀기도, 외우기도 했는데.

그 과정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몇 가지만 말씀드릴게요~!

 


1. 기사퍼스트 기출 예상 문제

 : 전 이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됐어요. 시험에도 비슷한 문제가 꽤 나온 것 같더라구요.

 

2. 소프트웨어공학 - 작년 기출 풀이

 : 이건 전공들을 때 교수님이 중간/기말시험문제를 작년 기출과 비슷하게 낸다고 해서 풀어봤는데요.

   작년 기출에서도 꽤 많이 나왔더라구요.

   럼바우 모델링 순서 등등.

   (사실 이거 풀면서 대체 어디가 달라진 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지금은 과도기이므로 빠르면 1년 안에 문제가 다 바뀐다고 해요.

이번 년도에 따두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전 이제 실기도 준비해야 하네요..

하나도 안 했지만..ㅎ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혹시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